본문 바로가기

교육포스트

충남교육청- 농협충남본부, 특성화고 채용 활성화 협약 체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5일 오전 11시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임승한)'특성화고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도내 시군 단위농협대표와 특성화고 교장, 학부모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학생과 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는 우수강사 지원과 맞춤형 교재개발 등에 공동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의 채용확대를 위해 교과부와 농협중앙회간 체결한 협약내용을 좀 더 구체화해 지역본부 차원의 특성화고 학생들 채용 규모를 확대할 것은 물론 특성화고 학생에 대한 취업정보 제공과 취업멘토링을 지원키로 했다.

또한 협약에 앞서 발표한 천안여상의 우수사례를 통해 금융 관계자들과 학부모들은 '특성화고 졸업생들에 대한 부정적 편견을 버리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최근 천안여상에서는 금융기업에 대거 취업이 이루어지면서 충남특성화고등학교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와 청소년들이 대학 졸업자만이 능력자라는 고정 관념을 과감히 탈피하고, 능력으로 평가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학부모의 인식 전환을 위한 우수사례를 발굴해 지속적인 홍보활동 등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