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포스트

청양 청송초, 끼ㆍ꿈ㆍ도전! 천마산 예술제에서 펼쳐져


청송초등학교(교장 우척식)는 지난 7일 다목적실에서 2011학년도 천마산 예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끼, 꿈, 도전’ 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예술제는 학생들의 여러 재능과 소질을 살리고 즐거운 학교생활의 연장을 도모하며 학부모 및 지역사회에 학교의 교육과정과 여러 프로그램을 공개하는 자리이다.

  1부에서는 방과 후 프로그램과 연계한 교육활동 위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사물놀이, 영어, 현악, 댄스 등을 선보였다. 거의 모든 학생들이 두 가지 이상의 악기를 연주 하는 등 청송초등학교에서 열심히 운영하고 있는 방과 후 프로그램의 성과를 본 학부모들의 많은 호응이 있었다.

  이어 진행된 2부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끼와 소질을 충분히 살리도록 학급에서 준비한 여러 프로그램으로 1학년은 댄스, 2학년은 태권무, 3학년은 영어챈트, 4학년은 요가, 5학년은 연극, 6학년은 난타 공연에서 특히 많은 박수를 받았다.

  6학년 김정은 학생은 “설렘과 분주함으로 보낸 지난 몇 주간의 시간이 많은 사람들의 박수와 격려 그리고 작은 아쉬움을 남긴 채 끝이 났다.” 며, “초등학교 생활 마지막 예술제를 마치고 나니 서운하다. 좀 더 열심히 준비하고 더 나은 모습을 보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며 소감을 밝혔다.